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4:18: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설
전체기사
뉴스 > 사설
김원길 예비후보 지지자 명단의 의혹
황성신문 기자 / 입력 : 2020년 03월 16일(월) 15:10

김원길 미래통합당 예비후보 측이 자신의 지지자라며 발표한 전, 현직 경주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전 도의회 의장 및 도의원들의 명단이 일부 전직 의장이나 의원 본인도 명단에 오른지 모르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김원길 미래통합당 예비후보가 지난 12일 경주시청 송고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원길 예비후보 지지자들도 참석했다. 김원길 예비후보 측은 기자회견을 통해 전·현직 경주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전 경북도의회 의장 및 도의원, 전 경주시 부시장 등 34명이 김원길 예비후보를 지지한다며 명단을 발표했다. 그러나 이 명단의 일부는 본인의 뜻과 상반된 것으로 드러나 명단에 포함된 일부 전 경주시의회 의장과 의원들의 반발을 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물론 경선을 앞두고 지지 세력을 과시하는 것은 충분히 이해가 간다. 그렇다고 본인들의 허락이나 지지명단에 포함한다는 의사도 비치지 않고 단지 ‘도와 달라’는 전화 한통으로 지지명단에 포함시켰다는 것이다. 필자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김원길 예비후보 선거캠프 관계자가 전 의장과 의원들께 전화를 걸어 김원길 예비후보를 도와달라고 하자 의례적으로 ‘도와주겠다’고 한 것이 지지자 명단에 포함됐다는 것이다.

 캠프 관계자가 지지자명단에 이름을 올린다는 말은 전혀 없었다고 반발하며 캠프 관계자에게 전화를 걸어 항의 했다고 한다.

 선거운동에 바쁜 예비후보가 일일이 전,현직 의원들에게 전화를 걸어 협조를 요청할수는 없었겠지만 선거캠프 관계자들이 경선에서 힘을 받기 위해 일단 지지자명단을 유포하고 보자는 과시용 이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본인의 뜻에 반하게 지지자 명단에 포함된 전 의장과 의원들은 김원길 예비후보 선거캠프에서 본인들이 포함된 지지자명단을 각 언론사에 보도자료로 보냈다며 크게 반발하고 있다. 문제는 경선을 코앞에 두고 지지자명단 중 일부를 제외하고는 허위로 발표했다는데 있다. 경주지역 유력인사들을 지지자명단에 포함시킴으로 해서 유권자들의 지지를 유도하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기가 찰 일이다. 공명선거를 치러야 할 예비후보가 어떻게 본인들의 허락도 없이 자신의지지자명단에 포함시킬 수가 있나. 그것이 한 사람이 됐든 열사람이 됐던 엉터리 명단으로 생각된다. 경선에서 이겨야 한다는 부담감이 작용한 것인지, 아니면 계획적인 것인지 알 수 없으나 잘못된 일인 것은 분명해 보인다.

우리는 국회의원을 선량이라 부른다. 뛰어난 인물을 뽑거나 그렇게 뽑힌 사람을 선량이라 부른다. 국회의원은 사심을 버리고 양심에 입각한 도덕과 청렴을 가장 큰 덕목으로 삼아야 한다. 거짓과 권모술수는 버려야한다. 자신에게 한없는 이익이 눈앞에 있더라도 부정한 방법이라면 돌아갈 줄 알아야한다. 그래야 국민의 안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정치인이 된다.

 예비후보 시절부터 오로지 선거에 이기기위해 유권자의 판단을 흐리게 한다면 국회의원 출마자로서 자격을 의심케 하는 것이다.

 공명한 선거를 통해 유권자들에게 진실을 전달하는 훌륭한 국회의원을 우리는 기대하고있다. 본의든 실수든 김원길 예비후보가 발표한 지지자명단은 잘못된 것이라 할 수 있다. 본인의 뜻과 관계없이 지지자명단에 포함된 일부 인사들은 친분이 있는 전 시도의원이 전화가 와서 이름만 빌려달라고 해서“그런데 개입하기 싫다”고 분명히 뜻을 밝혔지만 명단에 포함됐다고 한다. 또 도와달라는 한마디에 ‘알았다’고 답한 것이 지지자명단에 포함됐다고 한다. 자칫 별것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잘못된 지지자명단을 본 유권자들이 “아! 대세가 갈렸구나”하는 착각을 불러일으켜 경선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황성신문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진현동(進峴洞)은 구름을 마시고 토한다는 토함산(吐含山) 기..
이런 자를 요직에 앉혀선 안 된다..
장군교 보행자 우선?···교통약자 통행 고려 안했나..
국내 최대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서머 결승전 경주서 열린다..
경주시, 신재생에너지에 19억 원 투입한다..
경주경찰서, 북한이탈주민 버킷리스트..
경주시,탄소중립 선도도시 실현에 ‘한마음 한뜻’으로 뭉쳤다..
동국대 WISE캠퍼스 간호학과 김인홍 교수, 장관 표창..
한국수력원자력의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눈길’..
경주·포항·울산 ‘해오름동맹’, 공동협력사업 본격 추진..
최신뉴스
장군교 보행자 우선?···교통약자 통행 고려 안했나..  
경주·포항·울산 ‘해오름동맹’, 공동협력사업 본격 추진..  
경주시,탄소중립 선도도시 실현에 ‘한마음 한뜻’으로 뭉쳤..  
제281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개회..  
동국대 WISE캠퍼스 간호학과 김인홍 교수, 장관 표창..  
경주 주요 사적지, 봄꽃의 향연..  
귀농귀촌은 최적지인 경주로 오세요..  
경주시, 신재생에너지에 19억 원 투입한다..  
국내 최대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서머 결승전 경주서 열..  
경주시, 지역 먹거리 종합관리 체계 구축..  
경주 동궁원, 식물원 1·2관 재개관..  
경주시, 보훈명예수당 인상 추진…보훈대상자 예우 강화..  
경주시, 숙박업, 목욕장업 등 공중위생서비스 평가 실시..  
故 신철 대종사, 동국대 WISE캠퍼스에 6000만 원 ..  
경주시, ‘탄소중립 실천 선도도시 선포식’ 개최..  

인사말 윤리강령 윤리실천요강 편집규약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용황로 9길 11-6 (4층) / 발행인: 최남억 / 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