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10-15 오후 03:47: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문화·교육
전체기사
문화일반
문화
스포츠
기획
행사
교육일반
학교소식
뉴스 > 문화·교육
계림고 과학동아리, 전국대회 출전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백순혜 기자 / 입력 : 2018년 09월 17일(월) 16:04
ⓒ 황성신문
계림고등학교(교장 이현재) 과학동아리 G.S.C(Gyerim Science Club)가 지난 7월 31일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에서 실시한‘제26회 경상북도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 발표대회’에서 은상(2위)을 수상했다. 이로써 지난해 대회 금상(1위)에 이어 2년 연속 전국대회에 출전하는 쾌거를 얻었다.
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 발표대회는 각급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는 과학동아리에서 익힌 지식을 자기 주도적으로 탐구하고 동아리의 활동내용과 탐구결과를 발표하는 대회다.
올해 G.S.C는 경주 지역의 특색을 살려 ‘역사를 재현하는 문화재 3D 모델링’이라는 주제로 경주를 대표하는 문화재‘불국사’,‘황룡사’,‘석굴암’ 3곳을 선정해 3D로 모델링해 3D 프린터로 출력한‘한 눈에 보이는 문화재 박물관’을 만들었다.
또 지난 8월 1일‘국립경주박물관’에서 포항 연일형산초등학교 학생 19명을 대상으로 ‘3D 프린터로 만나는 황룡사 이야기’라는 주제로 교육봉사를 진행했다.
자신들이 3D 프린터로 만든 황룡사를 직접 보여주며 황룡사 건축물의 역사성과 우수성, 그 속에 숨겨진 과학적 원리를 설명하고, 1:1로‘3D 모델링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조은 선생은“계림고 학생들 덕분에 흥미로운 교육 시간이 됐다”며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해 온 결과물을 공유해 주어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말했다.
이현재 계림고 교장은“바쁜 학교 일정 속에서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대회 준비해온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이런 활동들은 훗날 학생들에게 갚진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계림고 G.S.C는 내달 6일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제26회 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과학동아리활동 발표전국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백순혜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안강전자고, 지역 명문특성화고로 ..
2천 년 전의 신라가 2018년으로 살..
소통(疏通)이 답은 답인데 …
“꿀밤 묵으머 살찌나” 황성공원 ..
영지초, 체험형 성교육
신라문화제 서제
신라문화원, 음악회 개최
원자력환경공단, 의료봉사
경주개 동경이 유전자원 보존된다
한수원,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한다
최신뉴스
“꿀밤 묵으머 살찌나” 황성공원 ..  
중국에서 한중교류 아이콘 최치원..  
자랑스런 신라문화 전국 감동시켰..  
공동주택 입주자 대표 회의  
노사민정 협의회 개최  
생활개선회 한마음 대회  
신라문학 ‘모죽지랑가’ 개최  
2018한옥문화박람회 개최  
市, 미혼남여 매칭 행사  
연해주 산단은 북한지원 전략  
경주시의회 상임위원회 간담회 개..  
안강전자고, 지역 명문특성화고로 ..  
변정용 동국대 교수, 국가문화포장..  
도시재생본부, 7516부대와 업무협..  
주낙영 시장, “꿈을 키워라”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금성로 375 (2층) / 발행인.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