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1-14 오후 04:03:2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문화·교육
전체기사
문화일반
문화
스포츠
기획
행사
교육일반
학교소식
뉴스 > 문화·교육
신라의 달밤이 봉황로를 비춘다
봉황로 루미나리에 경관조명 설치
백순혜 기자 / 입력 : 2018년 12월 31일(월) 15:15
ⓒ 황성신문
천년고도 경주의 옛 모습과 현재의 감성이 공존하는 봉황로 문화의 거리 일대가 빛의 거리로 탈바꿈했다.
경주시는 지난 24일 도심권 관광객 유치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봉황대를 중심으로 시가지를 가로지르는 봉황로 문화의 거리에 ‘루미나리에 경관조명 점등식’을 가졌다.
이번에 설치된 루미나리에 경관조명은 ‘천년의 미소, 천년의 빛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봉황로를 상징하는 홍살문과 금관게이트, 거리 곳곳에 설치된 가로등을 활용해 어두웠던 밤거리를 화려했던 옛 신라의 달밤 분위기로 연출했다.
특히 지난달 보물 제2010호로 지정된 ‘경주 얼굴무늬 수막새’를 비롯해 경주를 상징하는 금관 이미지를 첨가해 경주만의 다채로운 색채를 담아냈다.
이번 경관조명 사업은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10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중심상가 활성화를 위해 다소 어둡다는 지적을 받고 있는 도심권에 역사문화도시에 부합하는 루미나리에 설치를 검토할 것을 주문한데서 시작됐다.
이와 관련 민자 유치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던 가운데, ㈜대구은행의 기업 홍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공통분모에 대한 협의가 전격적으로 이뤄져 사업이 성사됐다.
대구은행에서 1억2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시와 공동으로 시공을 진행했으며, 이날 점등식에서 완성된 경관조명시설을 경주시로 지정 기탁하는 기탁증서 전달식도 가졌다.
박명흠 대구은행장 직무대행은 “기업 홍보와 함께 침체된 도심경제에 활기를 불어넣는데 보탬이 되어 참으로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경주시와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도심경제 활성화라는 대의에 적극 동참해 준 대구은행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경관조명으로 봉황로가 보다 안전한 거리, 보다 많은 관광객이 찾는 활기 넘기는 거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백순혜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주낙영 시장, 경주시 청렴도 끌어올..
주낙영 시장, 경주시 청렴도 위한 ..
농기센터, 노동력 절감 육묘법 소개
경주시, 비리신고 ‘청렴콜’ 개설
설연휴 환경오염 특별감시
동국대경주캠퍼스, 교육나눔 실시
경주읍성
市, 올해 보통교부세 4천13억 확보
한수원, 안전성 제고・미래 ..
‘에밀레종소리’ 경주 척사항 등대..
최신뉴스
주낙영 시장, 경주시 청렴도 위한 ..  
경주시,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유..  
경주읍성  
동계훈련 유치로 지역경제 살린다  
경주시 인사단행  
경북문화관광공사,  
농기센터, 노동력 절감 육묘법 소..  
설연휴 환경오염 특별감시  
경주시,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주낙영 시장, 경주시 청렴도 끌어..  
한수원, 안전성 제고・미래 ..  
경주시, 원가심사로 예산 40억 원 ..  
향토생활관 입사생 선발  
경주시 규모 2.5 지진 발생  
市, 올해 보통교부세 4천13억 확보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금성로 375 (2층) / 발행인.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