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8-19 오후 04:08:2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문화·교육
전체기사
문화일반
문화
스포츠
기획
행사
교육일반
학교소식
뉴스 > 문화·교육
한국미술 거장 4인방 경주솔거미술관 온다
3월 박대성․이왈종․故황창배․윤광조 특별기획전
백순혜 기자 / 입력 : 2019년 02월 07일(목) 15:19
ⓒ 황성신문
경주를 대표하는 고품격 문화예술공간 ‘경주솔거미술관’이 올해 한국 미술거장 특별전 등 다채로운 전시와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맞는다.
(재)문화엑스포는 지난 29일 오후 경주문화엑스포 대회의실에서 ‘2019년도 제1차 경주솔거미술관 운영위원회’를 열고 전시‧운영‧행사 등 주요 사업계획 심의와 미술관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에는 총 9명의 운영위원 중 운영위원장인 윤범모 동국대 석좌교수, 최덕규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장, 권오수 경북미술협회 회장, 박선영 경주미술협회 회장, 박지향 우양미술관 학예실장, 이상엽(재)경주문화재단 전시팀장, 금철수 (재)문화엑스포 행사운영실장 등 7명이 참석했다.
2015년 공립미술관으로 문을 연 경주솔거미술관은 새해 다양한 전시 계획을 내놓았다.
오는 3월 박대성(한국화), 이왈종(서양화), 故황창배(한국화), 윤광조(도예) 등 한국 미술계 거장들의 작품을 초대해 (가칭)‘4인행’이라는 특별기획전을 선보인다.
한국 근·현대미술사의 큰 뿌리인 경주미술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경주 작고(作故) 작가전, 경주미협 출향작가 초대전, 청년작가 기획전도 준비했다. 올해 개최되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9’와 연계해서는 미술의 다양성과 역사성을 보여줄 국제 규모의 전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시와 연계한 교육․체험, 멤버십데이, 사생대회 등을 운영하고 카페테리아를 설치해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등 시민과 관람객의 일상에 더욱 친밀하게 다가가는 미술관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윤범모 솔거미술관 운영위원장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으로 경주솔거미술관이 지역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미술관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올해도 다양한 전시‧교육‧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해 전문성과 대중성을 갖춘 ‘소통하는 미술관’이 되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2018년 경주솔거미술관은 ‘신라문화예술의 수호자 관성 김준식전’을 시작으로 박대성 화백의 ‘수묵에서 모더니즘을 찾았다’, ‘경북구상미술작가초대전’, ‘영호남 수묵화교류전’, ‘경주-색다른 시선’ 등의 전시를 열었고 ‘문화가 있는 날’ 체험프로그램, 멤버십데이 행사 등을 개최해 6만6천145명의 관람객을 유치했다.
또 831점의 소장품을 활용해 디지털도록을 제작했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인증샷 장려 마케팅을 펼치는 등 관람객과 활발하게 소통했다.
한편 솔거미술관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설 연휴기간에는 월요일(2월4일)도 문을 열고 설날(2월5일) 하루만 휴관한다.
백순혜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영남권 글로벌 허브(Global Herb) ..
주 시장 공약, 전기자동차 제조공장..
㈜새천년미소, 현대병원과 업무협약..
한국당 김원길 서민경제분과위원장,..
종합자봉센터-늘푸른장례식장 MOU
박인비 인비테이셔널 경주서 열려
임보혁 면장 경로당 방문
어린이집 하이브리드 가로등 설치
제철 복숭아로 우리 가족 건강 챙기..
한빛1호기 원자로 수동정지 관련
최신뉴스
주 시장 공약, 전기자동차 제조공..  
주 시장, 내년도 국비확보 탄력 받..  
‘혁신원자력기술원’유치 후속조..  
박인비 인비테이셔널 경주서 열려  
아열대 작물이 미래의 먹거리다  
경주시-공무원노조 단체교섭 협약 ..  
청소년 비행, 사전에 예방한다  
경주시농기센터, 농업인 실용교육  
경주시 통합미곡처리장 준공  
시립요양병원, 장학금 1천만 원 기..  
한국당 김원길 서민경제분과위원장..  
㈜새천년미소, 현대병원과 업무협..  
시정 주요현안에 시민의견 수렴한..  
경주署, 여청수사팀 경북청 베스트..  
한빛1호기 원자로 수동정지 관련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금성로 375 (2층) / 발행인.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