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2 오후 04:29: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문화·교육
전체기사
문화,교육
뉴스 > 문화·교육
서울 청계광장 ‘경북관광 홍보 포토존’ 인기
‘엄마까투리’덕에 경주엑스포 관심 동반상승
황성신문 기자 / 입력 : 2020년 07월 24일(금) 14:10
ⓒ 황성신문
“경주엑스포에 가면 귀여운 엄마까투리 친구들을 3D애니메이션으로 만날 수 있데요. 우리 같이 보러가요!”
(재)문화엑스포는 서울 청계광장에 설치돼 있는 ‘경북관광 홍보 포토존’이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경주엑스포공원에 대한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경북의 자연환경을 묘사한 숲 형태의 포토존은 경북도문화관광공사가 경북지역 관광지와 문화콘텐츠를 서울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지난 5월 설치한 것이다.
이 포토존에는 안동출신 故권정생 선생의 원작 동화를 배경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엄마까투리’ 조형물이 자리하고 있어 이곳을 지나는 어린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이곳에는 엄마까투리에 대한 설명이 담긴 안내판과 경북지역 주요관광지의 위치가 표시된 지도, 경주엑스포공원의 상세한 콘텐츠 안내 등이 설치돼 있어 경북여행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경주엑스포공원에서 엄마까투리를 3D애니메이션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어린이와 가족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경주엑스포공원 내 첨성대영상관은 3D영상 전용 상영관으로 엄마까투리를 비롯해 토우대장 차차, 벽루천 등 신라문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입체영화를 상영하며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은 정시윤(6.여.서울시) 어린이는 “엄마까투리 만화를 많이 봤는데 입체영화로도 꼭 보고 싶다”며 “귀여운 꽁지와 두리(엄마까투리 주인공) 보러 경주엑스포에 놀러 갈게요”라고 말했다.
이현경(39.여.서울시) 씨는 “평소 자주 지나다니는 길에 숲을 꾸며놓으니 보기에도 좋고 경북여행에 대한 관심도 생긴다”며 “무엇보다 아이들 역사교육 체험을 위해 올 여름 휴가는 경주로 가봐야겠다”고 덧붙였다.
경주엑스포는 수도권 주민과 관광객들의 경주 및 경북관광 유입을 늘리기 위해 이곳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어오면 경주엑스포공원 입장요금을 특별 할인해 줄 방침이다.
애니메니션 ‘엄마까투리’는 경북콘텐츠진흥원과 퍼니플럭스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011년 제작했다. 꿩 병아리와 엄마 까투리의 헌신적인 모성애를 담았다. 2016년 TV애니메이션으로도 만들어져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16년부터 경주엑스포공원 첨성대영상관에서 1일 1회(11:30) 상영 중이다.
57만㎡(축구장 80개 규모)의 경주엑스포공원에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함께 황룡사 9층 목탑을 음각으로 재현한 ‘경주타워’(높이 82m)와 한국화의 대가 소산 박대성 화백의 작품이 전시돼있는 ‘솔거미술관’, 정동극장의 상설 뮤지컬 ‘월명’, 세계최초 3D 로봇팔 공연인 ‘인피니티 플라잉’ 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황성신문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주시마동(馬洞)에링컨(Lincoln)대통령처럼노비(奴婢)를..
천북면, 봄맞이 꽃길 조성..
경주시, 수소전기차 54대 보조금 지원..
김일윤 무소속 후보 본 후보 등록..
경주시 내년 국비 9465억 원 목표..
이승환 지지자들 김일윤 지지 선언..
경북도, 초등맘 탄력 출근 기업 지원한다..
황금대교 25일 0시 우선 개통..
경주시 탄소중립 실천 총력전, 2050년 배출량 제로..
경주시, 행안부 주관 적극 행정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최신뉴스
경주시, 숭덕전·숭신전·숭혜전 三殿 춘향대제 봉행..  
경주시 내년 국비 9465억 원 목표..  
경주시, 행안부 주관 적극 행정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  
김석기 의원 본 후보 등록..  
김일윤 무소속 후보 본 후보 등록..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기획보도..  
이승환 지지자들 김일윤 지지 선언..  
경주시의회 문화도시위원회, 주요 사업장 현장 점검 나서..  
경주시,'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국비 30억 확..  
경주시 탄소중립 실천 총력전, 2050년 배출량 제로..  
황금대교 25일 0시 우선 개통..  
‘경주시민 자전거보험’ 4년 간 시민 880명 혜택..  
경주시, “치매어르신 조호물품 집에서 편하게 받으세요”..  
경주시, 수소전기차 54대 보조금 지원..  
경주시, 농산물 안전성 검사 강화..  

인사말 윤리강령 윤리실천요강 편집규약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용황로 9길 11-6 (4층) / 발행인: 최남억 / 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