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4-15 오후 04:25:4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자치행정
전체기사
신년사
뉴스 > 자치행정
주낙영 전 행정부지사 출판기념회 ‘대 성황’이뤄
‘경주는 대한민국입니다’ 시민 등 2천 500여 명 참석
권나형 기자 / skgud244@naver.com입력 : 2018년 02월 26일(월) 16:03
ⓒ 황성신문
경주시장 출마를 선언한 주낙영(사진) 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의 출판기념회가 2천 500여 명의 경주시민과 내빈들이 참석해 대 성황을 이뤘다.
주 전 부지사는 지난 24일 저서 ‘경주는 대한민국입니다’ 출판기념회를 경주화백컨벤션센터(하이코) 3층에서 주호영·이철우·박명재·정태옥 국회의원과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 이원식 전 경주시장, 남유진 전 구미시장 등 정관계 인사, 경주시민 등 2천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그의 경주 민심탐방과 약력·인생 스토리를 담은 영상 소개, 저자의 내빈 소개, 김창준 전 미 연방 하원의원·전희경·김선동 국회의원 등 주요 정계인사와 민해경·심현섭 등 인기연예인들의 축하메시지, 이원식 전 경주시장의 서평, 주호영, 이철우 의원 등 주요 국회의원들의 축사에 이어 저자와의 북 콘서트, 저서 헌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원식 전 경주시장은 서평에서 ‘경주는 대한민국입니다’라는 책 제목은 신라 천년의 수도인 경주이기 때문에 붙일 수 있다며 “주 전 부지사의 폭넓고 정확한 정책 진단과 비전은 경주의 자존을 한 단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확신 한다”고 주 전 부지사를 소개했다.
청와대 특임장관을 지낸 주호영 의원은 축사를 통해 “주 전 부지사와의 인연은 오랜 기간 각별했다”며 “경주는 경제, 문화예술, 국제감각 등 종합 행정이 필요한 곳이고, 주 전 부지사가 꼭 경주 발전을 위해 능력을 발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철우 국회의원도 축사에서 “주 전 부지사의 책속에는 지금의 서울과 맞먹는 서라벌 경주가 보인다”며 “경북도에서 함께 근무하면서 일찌감치 그의 능력을 확인한 바 있고, 경주는 참 훌륭한 인재를 보유하고 있어 부럽기까지 하다”고 밝혔다. 이어 출판기념회의 하이라이트인 ‘북 콘서트’는 주 전 부지사와 사회자와의 토크쇼 형태로 진행됐다.
그는 북 콘서트에서 마음이 짠해지는 고향 경주에 대한 추억, 경주와의 오랜 인연의 끈, 경주로 온 신혼여행 등 고향 사랑, 미래 에너지 산업 1번지 경주, 선진 디지털농업을 선도하는 경주 등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행사장 밖에 설치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왜 경주가 대한민국인가요?’ 게시판에 경주 시민들의 생각을 적은 포스트잇을 직접 소개하고 답하는 코너가 마련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북 콘서트에 이어 그는 자신의 저서 ‘경주는 대한민국입니다’를 어머님과 장모님께 헌정하고, 큰 절을 올려 경주 시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주 전 부지사는 “고향 경주로부터 받은 은혜를 고스란히 경주시민들에게 돌려드려야 할 때”라며 “제가 31년의 공직생활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 등 제 모든 것을 바쳐 고향 경주의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강조했다.
주낙영 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1985년 제29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경북도 기획관·자치행정국장·경제통상실장·상주시 부시장·경북도 행정부지사·도지사 권한 대행,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연수원장·행자부 균형발전기획관, 청와대 선임행정관, 외교부 주뉴욕총영사관 부총영사 등 중앙과 지방의 요직을 두루 거쳤다.
권나형 기자  skgud244@naver.com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안강읍 농촌중심활성화 사업선정 위..
주 시장 선거 캠프 출신 ‘보은성 ..
쥐노래미 치어 6만 마리 무상 방류
경북교육청 학부모기자단 발대식 가..
경주벚꽃축제 역대 최다 인파 대성..
‘낙하산 인사’ 피해는 결국 시민..
법륜스님 초청법회 열려
주낙영 시장, 외국인투자기업 투자..
농촌여성 전문기능교육 바리스타 과..
‘영유아 야간진료센터’이용도 높..
최신뉴스
주 시장 선거 캠프 출신 ‘보은성 ..  
경주시, ‘2019 소비자추천 1위 브..  
주낙영 시장, 외국인투자기업 투자..  
경주벚꽃축제 역대 최다 인파 대성..  
경주풍력발전소 ESS 운영실태 점검  
경주시, 도시재생 공모사업 주민공..  
주낙영 시장, 국가안전대진단 재해..  
법륜스님 초청법회 열려  
경주시, ‘제15차 세계유산도시 세..  
안강읍 농촌중심활성화 사업선정 ..  
경주시의회 상임위 간담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임배근 위원장, 구미..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경주 하범곡 ..  
시의회 문화행정위, 우수지자체 벤..  
‘영유아 야간진료센터’이용도 높..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금성로 375 (2층) / 발행인.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