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9-09 오후 03:36: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자치행정
전체기사
신년사
뉴스 > 자치행정
경주시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구성
자문위원장에 강태호 동국대 교수...위촉장 수여식
박노봉 기자 / 입력 : 2019년 06월 10일(월) 15:48
ⓒ 황성신문
경주시의회는 지난 5일 의회 소회의장에서 의장 자문기구인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의 구성을 마치고 위촉식을 가졌다.
자문위원장에는 강태호 동국대학교 교수가 선임됐으며, 김규호 경주대학교 교수, 최정식 변호사, 최상도 법무사, 최남억 황성신문 대표, 송종욱 영남일보 선임기자, 여준기 경주시태권도협회장, 한정희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여성협의회장, 이채근 경주발전협의회 사무총장이 위촉장을 받았다.
‘경주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조례’ 제31조에 설치 근거를 두고 있는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는 의장의 자문기구로, △의원의 행동강령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의 접수 및 조사·처리, △국내외 활동의 승인에 관한 사항, △의원에 대한 행동강령의 교육 및 상담에 관한 사항, △의원의 행동강령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이 조례의 운영 및 이행을 위해 의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을 담당한다.
위원장 1인을 포함해 7인 이상 9인 이내로 구성되며, 활동기간은 3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강태호 위원장은 “경주 시민을 대표한다는 마음자세로 위원회 활동에 임할 것이며, 경주시의회가 더욱 더 청렴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병길 의장은 “의원들은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투명한 의정활동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에 선임된 자문위원들에게 기대가 크고, 앞으로 많은 지도 편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박노봉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7개월 앞둔 총선, 추석명절 밥상머..  
안강지구 태풍 등 재해위험 완전해..  
‘신라문화제’ 대한민국 최대 축..  
양저우시 대표단 경주 방문  
경주시, 추석맞이 도로정비 한다  
농촌지도자 회원대회 개최  
서라벌도시가스, 가스기기 지원  
안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선..  
“화랑·원화 뽑습니다 많이 참가..  
장동호 의원, 경주시농촌지도자 감..  
중국 문화여유부 대표단 경주방문  
농기센터, 여성농업인 농기계 교육..  
공공디자인 총괄디렉터 제도 도입  
市, 체납세 영치위해 새벽 출동  
경주시, 환경미화원 공개 채용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금성로 375 (2층) / 발행인.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