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후 04:34: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자치행정
전체기사
신년사
뉴스 > 자치행정
박광호 의원, 도심관광화 활성화 제안
제248회 임시회 5분 발언
권나형 기자 / skgud244@naver.com입력 : 2020년 02월 24일(월) 15:13
ⓒ 황성신문
박광호 경주시의원이 지난 17일 5분 발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관광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도심관광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박 의원은 첫 번째로 교통 환경 개선을 제안하며, 황리단길을 비롯한 주변 관광지의 교통체증, 주차난을 일방통행을 통한 보행로 확보와 편리하고 안전한 거리로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교통체증 완화를 위해 현재 추진하고 있는 대형 환승 주차장 조성을 앞당기고 황리단길과 교촌, 동궁과 월지, 읍성까지 순환할 수 있는 순환버스나 투어버스를 운행할 것을 제안했다.
순환버스 운행은 시내 중심지의 교통체증 해소와 특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편리한 교통수단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두 번째로 중심상가 등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내놨다. 황리단길을 찾는 관광객들이 원도심으로 유입될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박 의원은 2018년도에 선정된 황오동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관광객 증대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여 지며, 최근 읍성을 중심으로 새로운 상권이 활성화되고 있어 이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읍성과 성동시장, 포석로 문화의 거리, 중심상가를 관광 벨트화를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 대릉원의 운영방법과 더불어 담장을 없애 도심과 황리단길을 자연스럽게 상호 연결하는 것도 검토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세번째로 시가지 환경정비와 디자인 개선을 제시했다.
황리단길은 민간에서 활발한 투자로 카페, 식당,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모습의 도심으로 탈바꿈하고 있으나 전체적으로 천년고도 경주의 정체성이 가미된 차별화된 디자인을 만들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톨게이트로 들어오는 초입에 설치된 왕릉을 모티브로 한 조경이나 도로 경계에 설치된 싸인물은 고도의 모습을 인상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며, 이와 같이 시가지에도 독특하면서 고도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과 구.황남초등학교 인근에 설치된 길거리 박물관도 경주의 특성을 잘 반영한 차별화된 좋은 콘텐츠라고 생각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네번째로 야간 경관조명 등 야간 볼거리 개선을 제시했다.
관광객들은 대릉원의 고즈넉한 분위기, 황리단길의 오래된 한옥 분위기와 더불어 야간의 첨성대, 계림, 동부사적지, 월정교, 동궁과 월지 등의 야간조명이 연출하는 밤의 아름다운 모습에 주간의 경주와는 또 다른 매력에 빠져든다며, 앞으로도 교촌한옥마을, 대릉원, 쪽샘지구 등 주변 관광지에 다양한 조명을 설치해 주간의 모습과는 완전히 다른 천년고도의 밤의 모습을 연출해 세계적인 관광지로 거듭나야 한다고 제안했다.
권나형 기자  skgud244@naver.com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주시마동(馬洞)에링컨(Lincoln)대통령처럼노비(奴婢)를..
경주시마동(馬洞)에링컨(Lincoln)대통령처럼노비(奴婢)를..
천북면, 봄맞이 꽃길 조성..
경주시, 수소전기차 54대 보조금 지원..
황금대교 25일 0시 우선 개통..
이승환 지지자들 김일윤 지지 선언..
김일윤 무소속 후보 본 후보 등록..
경북도, 초등맘 탄력 출근 기업 지원한다..
‘경주시민 자전거보험’ 4년 간 시민 880명 혜택..
경주시 내년 국비 9465억 원 목표..
최신뉴스
경주시·경북도, 외교장관 만나 APEC 경주유치 당위성 ..  
김석기 후보 출정식···공식 선거 돌입..  
무소속 김일윤 후보 선거출정식 가져..  
경주시-우즈벡 사마르칸트 경제협력 간담회..  
‘동남권 해오름동맹 상생협의회’ 부단체장 간담회 개최..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기획보도..  
경주시, 올해 노후경유차 283대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경주시의회, 2023 회계연도 결산 검사위원 위촉..  
경주시, 2년 연속 청렴 평가‘최우수기관’선정..  
외동·외동2일반산업단지, 노후공장·거리 환경개선..  
대릉원 돌담길 ‘차 없는 거리’로 꽃캉스 분위기..  
경주시,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 돕는다..  
경주시 ‘경주천년한우’ 고품질 인증..  
경주 황금대교 완전 개통..  
농업인 안전과 농작물 피해 경주시가 책임진다..  

인사말 윤리강령 윤리실천요강 편집규약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용황로 9길 11-6 (4층) / 발행인: 최남억 / 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