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2 오후 04:29: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경북도정
전체기사
뉴스 > 경북도정
새로운 청년일자리 창출, 道 문화콘텐츠로!
경북도, 경산에서 첫 번째 ‘새바람 행복경북 현장 도지사실’ 운영
백순혜 기자 / 입력 : 2019년 11월 11일(월) 15:28
ⓒ 황성신문
경상북도는 7일 경산시 서부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첫 번째 ‘새바람 행복경북 현장 도지사실’을 개최했다.
이번 현장 도지사실은 ‘새로운 청년일자리 창출, 경북 문화콘텐츠로!’ 라는 주제로 만화․웹툰, 캐릭터, 애니메이션, 게임 분야의 전문가와 관련 업계 종사자, 대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해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연구 전문가로는 김시범 안동대학교 교수, 최민규 대구대학교 교수, 박희정 대구예술대학교 교수 등이, 현장 전문가로는 박슬기 독고탁컴퍼니 대표, 2019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 레저부문 최우수상 기업인 문보트 박성아 대표 등이 참여해 토론의 활력을 더했다.
본격적인 현장 도지사실 시작에 앞서 김시범 교수는 각 분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토론의 주제인 ‘산업이 살고 일자리가 되는 문화콘텐츠’에 대하여 발표했다.
발표에 이은 토론은 이철우 지사가 직접 주재했으며 기획․인큐베이팅, 제작, 유통 단계로 세분하여 각 단계별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특히 만화‧웹툰‧캐릭터‧게임 등 콘텐츠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직접 해결책을 제시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한국만화인협동조합, 경북게임산업협의회에서 제기한 애로사항으로는 지역 청년작가의 작품과 문화콘텐츠 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청년이 지역에서 마음 놓고 창작하기 위한 법적기반과 유통환경 조성 등이 있었다.
관련 학과 대학생들은 예술가가 생활하고 소비하는 ‘문화컨텐츠 거리’ 조성, 청년작가와 지역기업 간 매칭을 통한 마케팅 활성화 방안 등을 건의했다.
이철우 지사는 “문화콘텐츠 산업의 혁신적 발전을 위해서는 장기적 비전을 갖고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하며 아이디어가 넘치는 청년들을 지속적으로 경북에 유입시켜야 한다”고 강조하며“창의와 도전정신으로 도와 시군, 학계와 업계가 함께 아이템을 발굴하고 하나하나 정책에 반영해 나가는 노력을 계속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철우 지사는 현장 도지사실을 마친 후 서부2동 행정복지센터 건물 5층에 입주한 한국만화인협동조합(대표 조재호)의 청년작가들과 비즈크리에이터 스튜디오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한국만화인 협동조합에서는 서울, 부산, 대구, 경기도 등 전국의 젊은이들이 인기 웹툰작가의 꿈을 안고 작품활동에 매진하고 있으며 웹툰작가, 편집자, 번역자 양성 과정을 통해 연간 60여명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현재 17명의 현역 작가가 활발한 작품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대표적인 인기작가로는 네이버웹툰과 카카오페이지 최상위권에 랭크된 ‘권왕무적’의 김대진 작가, 세계최대 유료 동영상 서비스인 넷플릭스에 드라마 개발이 예정된 ‘손 없는 날’의 최수빈 작가 등이 있다.
한편, 경상북도는 새바람 행복경북 현장도지사실을 정례화하여 농어촌, 지역 경제, 문화 관광, 사회 복지, 재난 안전, 환경, 건설 교통 및 저출생 문제 등 주제 또는 사안별로 도민들과의 소통의 자리를 확대할 계획이다.
백순혜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주시마동(馬洞)에링컨(Lincoln)대통령처럼노비(奴婢)를..
천북면, 봄맞이 꽃길 조성..
경주시, 수소전기차 54대 보조금 지원..
김일윤 무소속 후보 본 후보 등록..
경주시 내년 국비 9465억 원 목표..
이승환 지지자들 김일윤 지지 선언..
경북도, 초등맘 탄력 출근 기업 지원한다..
황금대교 25일 0시 우선 개통..
경주시 탄소중립 실천 총력전, 2050년 배출량 제로..
경주시, 행안부 주관 적극 행정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최신뉴스
경주시, 숭덕전·숭신전·숭혜전 三殿 춘향대제 봉행..  
경주시 내년 국비 9465억 원 목표..  
경주시, 행안부 주관 적극 행정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  
김석기 의원 본 후보 등록..  
김일윤 무소속 후보 본 후보 등록..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기획보도..  
이승환 지지자들 김일윤 지지 선언..  
경주시의회 문화도시위원회, 주요 사업장 현장 점검 나서..  
경주시,'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국비 30억 확..  
경주시 탄소중립 실천 총력전, 2050년 배출량 제로..  
황금대교 25일 0시 우선 개통..  
‘경주시민 자전거보험’ 4년 간 시민 880명 혜택..  
경주시, “치매어르신 조호물품 집에서 편하게 받으세요”..  
경주시, 수소전기차 54대 보조금 지원..  
경주시, 농산물 안전성 검사 강화..  

인사말 윤리강령 윤리실천요강 편집규약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용황로 9길 11-6 (4층) / 발행인: 최남억 / 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