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2 오후 04:29: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독자기고
전체기사
뉴스 > 독자기고
소 문 (所 聞)
황성신문 기자 / 입력 : 2021년 02월 19일(금) 16:39

↑↑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 부동산학과 겸임교수 행정학 박사 윤해수
ⓒ 황성신문
경주시 건천읍 화천리 1212번지 일원에 533,630KTX 신경주역세권 개발 사업이 2022년 까지 준공할 계획으로 진행되고 있다. 단독주택용지를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온비드(OnBid)를 통해 202094일부터 17일까지 일반인 공개 입찰신청을 받아 추첨했다. 1필지 당 면적은 146㎡∼463이며 낙찰금액은 평당 약247330만원으로 평균경쟁률은 441이었는데 최고경쟁률은 3931을 기록했다.

한편, 아파트 부지(敷地)인 공동주택용지도 태영건설과 대창기업, 그리고 반도건설과 새천년 건설, 호반 건설 등에서 치열한 입찰 경쟁으로 분양을 받았다.

코로나19(Corona-19) 등으로 불경기이기에 분양이 어려울 것이라 염려(念慮)되어서 202032LH 공사(Land and Housing Corporation) 변창흠 사장에게 주낙영 경주시장은 공동주택부지 매입과 공동주택건립을 요청(要請)도 했다. 이렇게 애를 쓴 결과 인기리에 성공적인 분양을 할 수가 있었다. 그래서 경주시는 역세권 일원의 부도심 조성으로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KTX 광역경제권 거점도시(據點都市)로 육성되기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최근 국내 반도체 및 우주산업 관련 기업들이 양성자가속기 활용(活用)을 요청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어 양성자과학연구단은 양성자가속기를 현재 100MeV급에서 200MeV급으로 증설해 반도체 및 우주부품 시험 플랫폼(platform)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도 추진 중이다.

국내 반도체와 우주 산업체는 개발 단계의 반도체 소자(素子)와 우주 부품 등을 경주의 100MeV 양성자가속기로 시험(試驗)하고 있는데 국제표준(國際標準)을 충족하는 최종 시험은 최소 200MeV급 가속기를 이용해야 되므로 미국과 일본 등에서 수입하고 있는 실정이다.

박원석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협약을 통해 반도체 및 우주부품 시험 플랫폼(platform) 구축 계획을 조기에 수립하고 추진하여 우리나라의 반도체 및 우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約束)했으며 김유종 양성자과학연구단장은 과기부와 경상북도 그리고 경주시 등 유관기관은 물론 관련 산업체와 협력해 양성자가속기의 200MeV 증설과 반도체 및 우주부품 시험 플랫폼(platform) 구축 사업을 조속히 시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하는 등 양성자가속기 2단계 사업을 서두르고 있다.

그리고 황금대교(2금장교) 건설과 현곡면 상구리에서 효현간 도로 개설, 서천 강변로 개설을 추진해 도심지역 만성적(慢性的) 교통난을 해결하고, 보문단지 진입로 확장, 감포 중앙 도시계획도로 확장과 포장, 안강 중앙도시계획도로 확장공사 등을 마무리해 성수기 교통체증을 완화해 방문객들의 불편을 줄일 계획이란다.

그 성과(成果)로 주낙영 경주시장이 20201014일 대한민국 헌정대상 자치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주관의 지방자치 CEO(chief executive officer)로 선정되는 등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러나 경주시민을 전부 만족스럽게 하거나 각 개인의 기대를 전부 충족시켜 주기는 불가능(不可能) 하리라 생각한다. 옥에도 티가 있듯이 이 세상에는 완벽(完璧)한 것은 존재하지 않으니까. 잘못한 부분이나 서운한 점도 있을 것이다. 매사(每事)에 혼신(渾身)을 다했더라도 한두 번의 실수나 잘못은 흉이 되고 흠이 되어서 나쁜 소문이 난다. 설사 잘못한 점이 있으면 지적하여 고칠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 한걸음 양보하고 이해하자! 가는 길 뒤편에서 손가락질하는 사람은 없도록 하자! 그리고 좋은 일 잘한 일들은 칭찬하고 널리 소문도 내어서 격려(激勵)하고 응원하여 힘이 나도록 하자! ()을 쌓으며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었으면 싶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은 육십 간지 중 38번째로 신()이 백색, ()이 소를 의미하는 '하얀 소의 해'라고 한다. 코로나-19(Corona-19)도 잘 극복하고 위에 열거한 모든 일들이 잘 진행되어서 젊은이들이 선호(選好)하는 많은 기업이 유치(誘致)가 되어 젊은이들이 몰려오는 도시,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경제가 살아나서 활력(活力)이 넘치며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부자도시 고도(古都) 경주가 되기를 기대(期待)해본다.

황성신문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주시마동(馬洞)에링컨(Lincoln)대통령처럼노비(奴婢)를..
천북면, 봄맞이 꽃길 조성..
경주시, 수소전기차 54대 보조금 지원..
김일윤 무소속 후보 본 후보 등록..
경주시 내년 국비 9465억 원 목표..
이승환 지지자들 김일윤 지지 선언..
경북도, 초등맘 탄력 출근 기업 지원한다..
황금대교 25일 0시 우선 개통..
경주시 탄소중립 실천 총력전, 2050년 배출량 제로..
경주시, 숭덕전·숭신전·숭혜전 三殿 춘향대제 봉행..
최신뉴스
경주시, 숭덕전·숭신전·숭혜전 三殿 춘향대제 봉행..  
경주시 내년 국비 9465억 원 목표..  
경주시, 행안부 주관 적극 행정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  
김석기 의원 본 후보 등록..  
김일윤 무소속 후보 본 후보 등록..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기획보도..  
이승환 지지자들 김일윤 지지 선언..  
경주시의회 문화도시위원회, 주요 사업장 현장 점검 나서..  
경주시,'반다비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국비 30억 확..  
경주시 탄소중립 실천 총력전, 2050년 배출량 제로..  
황금대교 25일 0시 우선 개통..  
‘경주시민 자전거보험’ 4년 간 시민 880명 혜택..  
경주시, “치매어르신 조호물품 집에서 편하게 받으세요”..  
경주시, 수소전기차 54대 보조금 지원..  
경주시, 농산물 안전성 검사 강화..  

인사말 윤리강령 윤리실천요강 편집규약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용황로 9길 11-6 (4층) / 발행인: 최남억 / 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