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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시 공무원 전화친절도 '86'점
하늘마루관리사무소 . 서강진 주무관 '최우수'
최남억 기자 / 입력 : 2014년 04월 08일(화) 10:54
경주시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1분기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100점 만점에 86.06점으로 꾸준히 만족스러운 것으로 나타났다.

외부 전문기관에서 진행된 전화친절도 조사는 전문 면접원에 의한 미스테리콜(Mystery Shopping Method : 민원인을 가장한 측정방식) 측정방식으로 객관성과 공정성을 최대한 확보했으며, 구조화된 평가시트를 이용해 최초 수신 태도, 응대 태도, 마무리 태도 및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했다.

조사결과 경주하늘마루관리사무소(최우수), 세정과(우수), 공원녹지과(장려)가 친절 우수부서로 선정 됐다.

개인별 시상에서는 안강읍사무소 서강진 주무관, 건축과 김재익 주무관 및 농촌진흥과 이보미 주무관이 친절공무원으로 선발됐다.

특히 개인별 시상에서 최우수 친절공무원으로 뽑힌 서강진 주무관은 보안등 유지보수 및 이륜자동차 관리 업무 담당자로서 불만고객 응대에 있어서 적극 공감·경청하고, 친절·신속·정확하게 민원행정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경주시 관계자는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공무원 전화친절도 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절한 경주시를 만들고, 시민들이 시정을 적극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공무원들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남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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