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지난 6일 최양식 경주시장은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금융위원회와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대한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2014 대한민국 소통 경영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 황성신문 | |
최양식 경주시장이 지난 6일 대한민국 소통경영 대상을 받았다.
최 시장은 한국경제매거진이 주최하고 금융위원회와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 대한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2014 대한민국 소통 경영 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최 시장은 시정 운영의 답은 민생현장에 있다며 현장 중심 행정을 실현하고 SNS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열린․공감행정을 실현해왔을 뿐만 아니라, 전국 최고의 명사 초청 ‘화백포럼’ 강좌를 90회 가까이 운영해오고 있다.
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열린시장실’ 운영, ‘시청사 갤러리화’, ‘공무원 취미클럽’ 지원 등 청소년들에게 시정학습과 직원 복지를 위한 세심한 배려, 격의 없는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소통경영을 위한 체계적 조직구성으로 올해 초 ‘뉴미디어홍보담당’ 부서를 신설, 다양한 SNS채널을 통한 온라인 소통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고, 최 시장 개인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실시간 직접 운영하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민선6기 ‘시민과의 약속’ 6대 공약 100개 과제 실천계획도 시민중심에 초점을 맞춰 현장중심의 소통행정, 감동체감의 섬김 행정, 주민참여의 공감행정을 목표로 시정 모니터단, 바로콜센터 등 시정의 피드백 역할을 하도록 추진하고 있으며 소셜방송 개국준비, SNS기자단 구성 등으로 뉴미디어 트렌트에 눈높이를 맞추고 있다.
최양식 시장은 “기존 보수적이고 폐쇄적인 도시 경주의 이미지를 벗어나 앞으로 시민과의 소통․화합․공감행정에 더욱 더 노력하여 시민이 행복한 도시, 품격 있는 도시, 존경받는 경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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