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관광공사가 ‘2014 대한민국SNS대상’에서 공기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4 대한민국SNS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가 주최하였으며, 70여개의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여, 정량평가, 전문가평가, 네티즌 투표를 통해 선정했다.
공사는 현재 경상북도 관광홈페이지인 ‘경북나드리’를 운영해 경상북도의 우수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있으며, 국내외 관광객을 경상북도로 적극 유치하고자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주요 SNS 채널을 활용, 높은 홍보 효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경북관광 블로그에는 계절별 추천 여행지, 지역별 맛 집과 축제정보와 오토캠핑, 템플스테이, 교과서 체험여행과 같은 테마별 여행기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블로그에 소개된 여행기는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또 30명으로 구성된 ‘2014 경북관광 온라인서포터즈’를 운영, 생생한 여행기를 전하고 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여행지, 이색 축제, 맛 집 등에 대한 솔직한 여행기를 작성해 사람들이 여행목적지를 선택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여름휴가철에는 내일로 무료 숙박열차, 글램핑 등 서포터즈의 이색 여행기가 20~30대 연령층을 대상으로 폭발적인 반향을 불러 일으켰으며, 블로그 방문자 수도 대폭 상승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