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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 특성화사업 국비 71억 확보
문화관광형시장·골목형시장 등 전통시장 11곳
권나형 기자 / skgud244@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06일(월) 17:02
경상북도는 국비 71억 원을 확보해 전통시장 11곳에 특성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국비는 중소기업청의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예산으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골목형시장 육성, 주차환경개선사업 등에 투입된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전통시장이 소재한 지역의 전통문화와 관광자원을 전통시장에 접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기획과 상징물조성, 환경개선, 특화품목 개발, 전통시장 투어코스 개발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관광객을 유치하는 사업이다.
‘청송 진보시장’과 ‘봉화 춘양시장’2개 시장에 각각 18억 원(국비 9억, 지방비 9억)이 투입된다.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은 특정품목이나 음식으로 특화된 상가거리를 조성해 상호경쟁을 통한 수준향상 및 지역의 명소화를 통한 고객 유치를 도모하는 사업으로‘예천용궁시장(순대)’, ‘고령대가야시장(소구레국밥)’,‘경주안강시장(참기름)’, ‘김천평화시장(푸드카)’, ‘포항연일시장(부추)’등 5개 시장에 각각 6억 원(국비3억, 지방비3억)이 투입된다.
주차환경 개선사업은 전통시장에 절대적으로 부족한 주차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성주 성주시장’, ‘청도 공설시장’, ‘안동 중앙문화거리상점가’, ‘예천 맛고을시장’등 4개 시장에 총 43억 원(3억원에서 25억원)이 투입된다.
김중권 도 일자리민생본부장은“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살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며,“시장고유의 특성을 살리는 특성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통시장을 살려나가겠다”고 밝혔다.
권나형 기자  skgud244@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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