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14 오후 03:3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회
전체기사
사회일반
뉴스 > 사회
김석기 의원, ‘역경극복, 힘내라 경주’개최
국회의원회관에서 8~9일 양일간
권나형 기자 / skgud244@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12일(월) 16:54
김석기(새누리당, 경주시) 국회의원이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경주관광 홍보전 ‘역경극복(力慶克復) 힘내라! 경주!’를 개최한다.
김석기 의원과 경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홍보전은 지진 여파로 침체된 경주지역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개막식이 열린 지난 8일 주최자인 김석기 의원을 비롯해 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유동훈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이상욱 경주부시장과 여·야 국회의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관광홍보전은 ‘경주관광 사진전 수상작’을 비롯한 엄선된 사진작품 30점이 테마별, 계절별로 전시돼 경주의 아름다운 모습을 알리고, 신라시대의 고풍스러운 유물 등도 함께 전시됐다.
또 이번 홍보전에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석굴암 HMD트래블 체험(석굴암 VR가상현실), 전통신라의복(왕족의상, 화랑의상) 입어보기 체험, 경주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즉석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준비됐다.
김석기 의원은 “지난 9.12지진 이후 경주를 찾는 방문객이 급감했다”며 “국회와 정부 차원의 경주관광 활성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이번 홍보전을 국회에서 개최한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 의원은 지진으로 경주 관광객이 급감함에 따라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들의 회의와 워크숍 등을 경주에서 개최하도록 독려하고, 국회의원들로 구성된 포럼과 세미나를 경주에서 개최해 많은 국회의원들이 직접 참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김 의원은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에 관한 특별법’에 관해서 “현재 여·야를 초월한 100여명의 국회의원이 특별법 발의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며 “천년고도 경주를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만들기 위해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나형 기자  skgud244@naver.com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소비쿠폰 사용 경주경제에 뚜렷한 효과 입증..  
김문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경주 방문···지지호소..  
조현 외교부 장관 경주서 APEC 현장점검..  
경주시장 기고문-천년의 수도 경주, APEC 2025로 ..  
황오동과 중부동 통합 위한 합동 상견례..  
세계유산축전 경주시 홍보지원단 출범..  
경주시청 태권도팀, 전국대회서 금1 동1..  
하이코, ‘로컬브랜드페어 2025’산자부 선정..  
주낙영 시장, 국소본부장 회의 주재..  
경주시, APEC 대비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경주시문인협회, 제37회 신라문학대상 공모..  
한 여름밤 경주를 화려한 아티스트 들이 물들인다..  
경주시, 황금카니발 명칭·콘텐츠 무단 사용 아니다..  
경주 인왕동 네거리에 문화공원 조성한다..  
광복 80주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인사말 윤리강령 윤리실천요강 편집규약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용황로 9길 11-6 (4층) / 발행인: 최남억 / 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