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14 오후 03:3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경북도정
전체기사
뉴스 > 경북도정
경북도, 하반기 고위직 인사단행
연공서열 타파 능력위주
권나형 기자 / skgud244@naver.com입력 : 2017년 08월 07일(월) 15:31
감사 등으로 정기 인사가 늦어졌던 경북도가 고위직 인사를 단행했다. 경북도는 8일자로 민선6기 후반기 도정의 안정적인 운영과 주요 역점시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실·국장 및 시·군 부단체장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의회사무처장에는 김중권 경주시 부시장이 승진임용 됐다. 김 신임 사무처장은 새 정부 들어 지방분권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도의회 총무담당관과 주요부서 실·국장, 시·군 부단체장 등 전문성과 행정경험이 풍부한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 문화관광체육국장으로 자리를 옮긴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은 2013년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린 경주문화엑스포를 일선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와 관련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오는 11월 베트남에서 개최되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담당국장으로 행사를 총괄한다. 농축산유통국장은 농업분야의 전문가인 김주령 의성부군수, 환경산림자원국장은 김진현 예산담당관이 임명됐다.
그리고 시·군 부단체장으로 상주부시장에 추교훈 자치행정과장, 칠곡부군수에 서문환 예천부군수, 문경부시장에 권기섭 도시계획과장, 예천부군수에 이재윤 건축디자인과장 등 도정기여도가 높고 업무역량이 탁월한 주요부서 과장과 기술직을 부단체장으로 전진 배치해 앞으로 경북도와 시·군간 소통을 통한 상생협력과 발전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도의회와 협력을 통한 도정발전을 위해 5대·7대 도의원을 역임하고, 공기업과 대학·사회단체 등에서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순견 前도의원을 정무실장으로 임용했다. 신임 김 정무실장은 타고난 친화력을 바탕으로 대외 협상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 정부·국회·의회·정당·시민사회단체 등 협력에 관한 사항에 대해 도지사를 정무적으로 보좌하게 된다.
이번 하반기 실국장·부단체장 정기인사는 인사규모를 최소화하고 도정 핵심시책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 정부의 국정운영 과제와 연계한 경북도의 대응전략을 선제적으로 추진하도록 했으며, 시·군 부단체장은 시장·군수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도와 시·군간 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업무의 전문성과 업무추진력을 고려한 적임자를 배치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실·국장과 부단체장 승진 및 전보인사의 기준은 전문성과 업무추진력”이라며 “기존의 연공서열 위주의 인사 틀에서 벗어나 과감하게 일과 성과중심으로 발탁했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는 이번 실·국장 및 부단체장 인사를 시작으로 다음 주 과장급 인사를 비롯, 이달 말까지 5급 이하 직원에 대한 모든 정기인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나형 기자  skgud244@naver.com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주 배경 김다현의 ‘천년 사랑’ 국내·외 공개..
소비쿠폰 사용 경주경제에 뚜렷한 효과 입증..
경주 인왕동 네거리에 문화공원 조성한다..
경주시장 기고문-천년의 수도 경주, APEC 2025로 세계..
황오동과 중부동 통합 위한 합동 상견례..
광복 80주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경주시, APEC 대비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주낙영 시장, 국소본부장 회의 주재..
경주시청 태권도팀, 전국대회서 금1 동1..
한 여름밤 경주를 화려한 아티스트 들이 물들인다..
최신뉴스
소비쿠폰 사용 경주경제에 뚜렷한 효과 입증..  
김문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경주 방문···지지호소..  
조현 외교부 장관 경주서 APEC 현장점검..  
경주시장 기고문-천년의 수도 경주, APEC 2025로 ..  
황오동과 중부동 통합 위한 합동 상견례..  
세계유산축전 경주시 홍보지원단 출범..  
경주시청 태권도팀, 전국대회서 금1 동1..  
하이코, ‘로컬브랜드페어 2025’산자부 선정..  
주낙영 시장, 국소본부장 회의 주재..  
경주시, APEC 대비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경주시문인협회, 제37회 신라문학대상 공모..  
한 여름밤 경주를 화려한 아티스트 들이 물들인다..  
경주시, 황금카니발 명칭·콘텐츠 무단 사용 아니다..  
경주 인왕동 네거리에 문화공원 조성한다..  
광복 80주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인사말 윤리강령 윤리실천요강 편집규약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용황로 9길 11-6 (4층) / 발행인: 최남억 / 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