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14 오후 03:3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경북도정
전체기사
뉴스 > 경북도정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국민들 마음 하나로 모아야’
김부겸 장관, 경북 경주 통일서원제·안동 임청각 등 방문
백순혜 기자 / 입력 : 2017년 10월 16일(월) 16:18
ⓒ 황성신문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13일 경북 경주에서 열린 통일서원제 행사에 참석해 민족염원인 조국의 평화통일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후 울산으로 이동하여 국립재난안전연구원과 울산지방경찰청 및 테크노 산업단지 현장을 방문했다.
14일에는 안동의 임청각, 묵계서원, 하회마을을 찾아 우리의 자랑스런 전통문화와 청렴‧애국정신을 되새기고 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장관은 먼저 경주의 통일전에서 개최되는 제39회 통일서원제*에 참석하여 우리나라의 평화통일을 위해 국민들이 마음을 하나로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 신라의 삼국통일 위업을 기리고, 민족의 통일의지로 분단된 조국의 통일실현을 다짐하기 위하여 ’79년부터 매년 경주시 통일전에서 개최(경상북도 주최)
김 장관은 최근 북한의 연이은 도발로 한반도의 안보환경이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하다고 밝히며, 정부는 국제사회와 공조하여 강력한 대북제재와 압박으로 단호하게 대응하는 동시에 평화적 해결원칙에 입각하여 북한을 대화의 장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후 김 장관은 울산으로 이동하여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을 방문, 연구원 현황과 주요 업무추진계획을 보고받고 연구설비 운영현황을 점검하는 한편 재난안전 연구 업무에 매진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이어 김 장관은 울산지방경찰청을 방문하여 치안행정업무 추진상황을 살피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수고하는 경찰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울산 테크노 산업단지 현장을 찾아 지역산업 현황을 청취하고 현장을 점검하였다.
김 장관은 다음날인 14일에 안동으로 이동해 우리나라 독립운동의 산실이자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상징하는 임청각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 곳에서 김 장관은 독립운동가 석주 이상룡 선생의 후손 및 관계자들을 만나 이야기를 듣고 임청각 복원사업의 진행상황을 점검한다.
김 장관은 일제에 의해 훼손된 임청각을 하루빨리 복원하고 독립운동가와 그 후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여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로 세우도록 행정안전부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이 후 김 장관은 조선시대 청백리 정신을 실천한 보백당 김계행 선생과 응계 옥고 선생을 봉행하는 묵계서원을 방문하여 김계행 선생의 후손 및 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시설을 점검하면서 청렴하고 강직한 선비정신을 되새길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김 장관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하회마을을 찾아 종손, 보존회 등 관계자를 격려하는 한편, 문화재 보존대책을 점검하고 화재 등으로 문화유산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관기관 간 협조를 통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백순혜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경주 배경 김다현의 ‘천년 사랑’ 국내·외 공개..
소비쿠폰 사용 경주경제에 뚜렷한 효과 입증..
경주 인왕동 네거리에 문화공원 조성한다..
경주시장 기고문-천년의 수도 경주, APEC 2025로 세계..
황오동과 중부동 통합 위한 합동 상견례..
광복 80주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경주시, APEC 대비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주낙영 시장, 국소본부장 회의 주재..
한 여름밤 경주를 화려한 아티스트 들이 물들인다..
경주시청 태권도팀, 전국대회서 금1 동1..
최신뉴스
소비쿠폰 사용 경주경제에 뚜렷한 효과 입증..  
김문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경주 방문···지지호소..  
조현 외교부 장관 경주서 APEC 현장점검..  
경주시장 기고문-천년의 수도 경주, APEC 2025로 ..  
황오동과 중부동 통합 위한 합동 상견례..  
세계유산축전 경주시 홍보지원단 출범..  
경주시청 태권도팀, 전국대회서 금1 동1..  
하이코, ‘로컬브랜드페어 2025’산자부 선정..  
주낙영 시장, 국소본부장 회의 주재..  
경주시, APEC 대비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경주시문인협회, 제37회 신라문학대상 공모..  
한 여름밤 경주를 화려한 아티스트 들이 물들인다..  
경주시, 황금카니발 명칭·콘텐츠 무단 사용 아니다..  
경주 인왕동 네거리에 문화공원 조성한다..  
광복 80주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인사말 윤리강령 윤리실천요강 편집규약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용황로 9길 11-6 (4층) / 발행인: 최남억 / 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