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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금, ‘대한민국 명가명품대상’
전국적으로 인지도 높은 명품브랜드로 성장
박노봉 기자 / 입력 : 2019년 06월 03일(월) 16:56
↑↑ 박재오 경주시 농업유통과장.(왼쪽에서 두 번째)
ⓒ 황성신문
경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이사금’이 지난달 28일 대한민국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한국소비자협회가 수여하는 ‘2019 대한민국명가명품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명가명품대상’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소비자에게 만족감과 행복감을 주고, 소비자 권익증진과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경주시는 2006년도에 경주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 준공과 때를 맞춰 경주 각 지역에 산재 된 농산물 브랜드를 통합해 ‘맛의 임금’이라는 뜻을 가진 ‘이사금’으로 상표등록을 했다.
‘이사금’ 브랜드를 사용하는 농산물은 전량 경주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출하로 짧은 기간에 소비자들의 신뢰를 확보했으며, TV 등 언론매체와 대도시 광고판 등에 지속적인 홍보한 결과 ‘이사금’은 전국적으로 인지도 높은 명품브랜드로 성장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 농림수산식품부, 농협중앙회 평가에서 여러 번 전국 최우수, 우수브랜드 수상을 했으며,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벤치마킹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주낙영 시장은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 받는 ‘이사금’이 되도록 유관기관 및 생산농가와 협력해 생산에서 유통까지 전 단계에 걸쳐 품질 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노봉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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