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14 오후 03:3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자치행정
전체기사
신년사
뉴스 > 자치행정
중국 국영 동영상플랫폼에 경주 관광지 소개
대릉원‘ 동궁과 월지, 주상절리 소개
김치억 기자 / 입력 : 2020년 11월 06일(금) 15:36
중국 중앙방송(CCTV)의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인 ‘양스핀(央視頻·앙시빈)’에 경주의 관광명소가 소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일 경주의 대릉원과 동궁과 월지, 양남 주상절리의 홍보영상이 ‘양스핀’에 소개됐다. 1분 남짓의 짤막한 영상에는 드론 등을 활용해 촬영한 세 곳 관광명소의 아름다운 풍경이 담겨 있고, 여기에 간략한 소개문이 곁들여져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경주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양스핀’ 은 지난해 11월에 공식 출범한 모바일 방송 플랫폼으로, 출범 1년 만에 가입자 수 1억 명을 기록했으며, 주 시청 층은 8천만 중국 공무원과 공기업 임직원 등 중국의 오피니언 리더들이다.
이번에 경주 홍보영상을 게재한 ‘양스핀 코리아’(대표 김영묵)는 한국의 역사, 문화, 예술, 식생활, 스포츠 등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 또는 편집해 송출하는 등 한국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한국 사업을 위임받아 지난 9월부터 사업을 시작했다.
김영묵 대표가 첫 방송 아이템으로 경주를 선택한 이유는 ‘한국의 대표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인 경주를 중국 최고 권위의 모바일 플랫폼에 소개하기 위해서’이다.
30년 넘게 한국방송(KBS)의 방송 PD로 일하다 양스핀 코리아를 설립한 김영묵 대표는 KBS 재직 시절 ‘다큐멘터리 3일–경주 괘릉마을’ 편 등을 제작하고, 마다가스카르와 중국 등지의 주요 인사들에게 경주시 새마을사업과 기업을 소개하는 등 경주와 각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김치억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소비쿠폰 사용 경주경제에 뚜렷한 효과 입증..  
김문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경주 방문···지지호소..  
조현 외교부 장관 경주서 APEC 현장점검..  
경주시장 기고문-천년의 수도 경주, APEC 2025로 ..  
황오동과 중부동 통합 위한 합동 상견례..  
세계유산축전 경주시 홍보지원단 출범..  
경주시청 태권도팀, 전국대회서 금1 동1..  
하이코, ‘로컬브랜드페어 2025’산자부 선정..  
주낙영 시장, 국소본부장 회의 주재..  
경주시, APEC 대비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경주시문인협회, 제37회 신라문학대상 공모..  
한 여름밤 경주를 화려한 아티스트 들이 물들인다..  
경주시, 황금카니발 명칭·콘텐츠 무단 사용 아니다..  
경주 인왕동 네거리에 문화공원 조성한다..  
광복 80주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인사말 윤리강령 윤리실천요강 편집규약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용황로 9길 11-6 (4층) / 발행인: 최남억 / 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