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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문화관광공사, ‘방구석 경북관광 이벤트’전개
태국 모바일 카메라앱 이펙트 개발
백순혜 기자 / 입력 : 2020년 12월 31일(목)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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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황성신문 | |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지난달 1일부터 22일까지 약 3주간 태국 모바일 셀피카메라 앱 B612 내 ‘눈내리는 경북’을 주제로 이펙트를 개발, 이를 활용한 이색 마케팅을 전개했다. 공사가 개발한 이펙트는 사용자가 손가락 하트 모션을 취하면‘I♥GB KOREA’가 발동되는 재미있는 효과가 적용된다. 공사는 한국관광공사 방콕지사와 협업해 지사가 운영하는 페이스북을 통해 이를 활용한 인증샷과 가고 싶은 경북여행지와 이유를 댓글로 다는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펙트 이용자는 10만 명 이상 남녀노소의 많은 태국인들이 사용했으며, 이와 더불어 페이스북을 통한 인증샷&댓글 이벤트에도 167명이 참가, 1만5천명 이상의 반응지수를 보이는 등 태국 현지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벤트 참가자 중 심사를 통해 1등으로 선정된 태국인 Nathcha Phetnoi양은 “지금 당장 한국을 갈 수는 없지만 가게 된다면 하회마을에서 하회탈춤을 직접 보고, 오리지널 안동찜닭을 꼭 먹어 보고싶다”며 “영주도 방문해서 부석사에서 뜬 돌을 직접 보고 다양한 전통 체험이 가능한 선비촌에도 가보고 싶다”며 코로나 이후 경북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공사는 해외 박람회 참가 등 기존의 현지 홍보 활동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앞으로 이와 같은 온라인, 모바일을 통한 현지인 참여형 해외 현지 홍보 마케팅을 확대 해 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관광공사, 홍보사무소 등 해외 현지에 있는 유관기관과의 협업으로 동남아 시장 마케팅을 대상으로 경북관광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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