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주엑스포대공원 이색적인 SNS홍보 ‘화제’
‘엑소남’ 등 다양한 SNS 소통 ‘온택트’ 홍보로 효과 ‘톡톡’
김치억 기자 / 입력 : 2021년 03월 26일(금) 13:39
|
|  | | ⓒ 황성신문 | | “오늘도 엑소남과 함께 경주엑스포대공원을 돌아보시죠!” 경주엑스포대공원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SNS소통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특히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꾸미는 홍보영상 ‘엑소남’이 그 중심에 있다. 엑소남은 ‘엑스포를 소개하는 남자’를 컨셉으로 경주엑스포대공원의 상시개장 운영과 콘텐츠를 친근하고 쉽게 설명하기 위해 기획한 예능 형 영상이다. ‘엑소남’은 지난 해 10월 ‘경주타워’를 주제로 한 첫 번째 영상을 공개한 후 ‘비움 명상 길’과 ‘솔거미술관’, ‘찬란한 빛의 신라(타임리스 미디어아트)’ 등을 주제로 매월 1~2개의 영상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역경제 상생을 위한 시장투어 영상을 제작하는 등 홍보와 소통의 창구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엑소남’이 만든 성과는 뚜렷하다. 최근 3개월간 경주엑스포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는 40%가 증가했고, 시청시간은 35%가 늘었다. 노출 수는 17%, 조회 수와 순 시청자수도 각각 27% 증가해 온라인을 통한 관심을 인증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SNS홍보의 콘텐츠를 세분화하고 영상과 사진 등 구성을 다양화해 소통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
김치억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실시간
많이본
뉴스
|
|
|
|
|
최신뉴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