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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교육청, 교육수요자와 민원개선사항을 찾다
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 1분기 협의회 개최
황성신문 기자 / 입력 : 2021년 04월 02일(금)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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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교육청은 지난달 30일 웅비관에서 교육수요자에게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 1분기 협의회를 개최했다. 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은 학부모, 지역민 등 일반인으로 구성(일반인 23명과 공무원 3명 총 26명)해 교육수요자 입장에서 개선과제를 발굴한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협의회에서는 불필요한 구비서류 감축, 서식 및 시스템 개선, 절차 간소화 등에 대한 개선과제를 발굴․건의하고, 도교육청에서 필요성, 실현가능성, 관련규정 등을 검토해 추진한다. 지난해에는 82건의 개선과제를 제안했고, 이 중 33건을 수용해 자체 개선하거나 관계기관에 건의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나 교육청에서 느끼는 아주 작은 불편함도 귀담아 듣겠다”며 “교육수요자가 느끼는 불편함을 선제적으로 발굴․개선해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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