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14 오후 03:39: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자치행정
전체기사
신년사
뉴스 > 자치행정
경주시,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추진
체계적 실용 교육으로 경주 농업 업그레이드 기대
김치억 기자 / 입력 : 2023년 01월 06일(금) 13:40

경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 농업 리더 과정을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2023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추진한다.

지역 농업인 1080명을 대상으로 4개 과정을 16회에 걸쳐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농업인이 주체가 돼 체계적인 영농설계를 할 수 있도록 추진될 계획이다.

이번 영농 교육은 벼와 고추 재배 기술 교육을 읍면별로 13회에 걸쳐 실시하며 특화 품목으로 밭작물 샤인머스켓, 농촌 여성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은 농업인회관에서 각 1회 진행된다. 한우 교육은 겨울철 가축 전염병 방지를 위해 하반기에 시행된다.

벼 교육은 고품질 벼 품종의 특성과 재배 기술, 벼 드론 직파 재배 등의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품종 선택부터 재배 시 비료, 농약 관리와 수확 후 관리까지 벼농사를 현명하게 짓기 위한 교육이 눈여겨 볼만하다.

또 경주 전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는 양념 채소인 고추 교육이 진행된다.

각 농가마다 편리하고 병이 없도록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재배 방법과 병해충 및 바이러스 예방 방법 그리고 약제 살포 방법에 주안점을 두고 강의가 진행된다.

밭작물() 교육은 재배환경부터 우리 콩밀 품종 선택 방법과 생육 특성 그리고 전반적인 재배 기술에 이르기까지 궁금한 것을 속 시원히 해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기 과수인 샤인머스켓 교육은 재배 현황 및 출하 현황과 재배 기술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재배 면적이 급증해 소비와 시세를 잡기 위해 물량이 아닌 상품성을 갖추어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기에 이에 초점을 맞춰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샤인머스켓 재배를 희망하거나 신규 농가뿐만 아니라 재배 중인 농가에게도 다시 재배 기준과 방향을 명확하게 세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농촌 여성 역량 강화 교육은 농촌의 맛, 음식문화의 이해라는 주제로 고대 음식의 기원과 그와 관련된 문화부터 현대적 한국 음식문화까지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내는 교육이 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교육훈련팀(054-779-8687, 8859)로 연락하면 된다.

주낙영 시장은 신규 농업인에게는 기초 지식을, 기존 농업인들에게는 새로운 지식을 배우게 되는 좋은 기회로 교육을 통해 새해의 영농계획을 잘 세워서 우리 경주시의 농업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치억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소비쿠폰 사용 경주경제에 뚜렷한 효과 입증..  
김문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경주 방문···지지호소..  
조현 외교부 장관 경주서 APEC 현장점검..  
경주시장 기고문-천년의 수도 경주, APEC 2025로 ..  
황오동과 중부동 통합 위한 합동 상견례..  
세계유산축전 경주시 홍보지원단 출범..  
경주시청 태권도팀, 전국대회서 금1 동1..  
하이코, ‘로컬브랜드페어 2025’산자부 선정..  
주낙영 시장, 국소본부장 회의 주재..  
경주시, APEC 대비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경주시문인협회, 제37회 신라문학대상 공모..  
한 여름밤 경주를 화려한 아티스트 들이 물들인다..  
경주시, 황금카니발 명칭·콘텐츠 무단 사용 아니다..  
경주 인왕동 네거리에 문화공원 조성한다..  
광복 80주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인사말 윤리강령 윤리실천요강 편집규약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용황로 9길 11-6 (4층) / 발행인: 최남억 / 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