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화백컨벤션센터(이하 HICO)는 ㈜글로벌마이스전문가그룹(대표 이해정), 비로컬㈜(대표 김혁주)와 공동주관으로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전국 로컬 브랜드들이 함께하는 '로컬브랜드페어 2023'을 개최했다. ‘당신의 브랜드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어는 지난해에 이어 개최된 2회차 행사로, 지역 자원과 가치를 적극 활용해 지역 정체성을 구현하는 로컬크리에이터 및 로컬 브랜드가 참가하는 행사이다. 로컬브랜드페어의 주요 전시 분야는 LOCAL의 각 영문자에 맞추어 ▲Local Drink&Food(로컬식품, 음료, 주류, 차 등) ▲Objet(공예품, 미술품) ▲Contents&Culture(디자인, 일러스트, 미디어 콘텐츠) ▲Activity&Architecture(DIY 제품, 취미체험 클래스) ▲Life Style(인테리어, 소품, 패션, 문구/팬시) 등 5개 분야로 구분된다. 특히 하이코 전시장 내 메인무대에서 지난 16일, 17일 양일간 진행된 로컬 브랜드 컨퍼런스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로컬 브랜드’, ‘창의적 로컬을 위한 정책과 지원사업’', ‘로컬 비즈니스 전문 투자사’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관계자가 연사로 참여해 관련된 담론을 한 자리에서 풀어 냈다. HICO 김용국 사장은 “로컬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네트워킹 플랫폼을 구축하고 로컬 브랜드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조성하는 것이 이번 전시회의 목적”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로컬 비즈니스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