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8-01 오후 03:34: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문화·교육
전체기사
문화,교육
뉴스 > 문화·교육
동국대 WISE캠퍼스, 무역 마케팅 현장 체험
베트남 호치민에서 GTEP 19기 요원들 참가
황성신문 기자 / 입력 : 2025년 07월 30일(수) 16:04
ⓒ 황성신문
동국대 WISE캠퍼스 GTEP(Global Trade Expert Program) 19기 사업단이 지난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Vietbeauty & Cosmobeauté Vietnam 2025’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무역 마케팅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GTEP 19기 요원 중 선발된 2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한국 기업 ‘애니룩스(Anylux)와 사전 MOU를 체결하고 현지에서 무역 마케팅 활동 지원, 기업의 제품 홍보, 바이어 상담 지원, 현지 시장 조사, 통역 지원 등 실질적인 무역 마케팅 활동을 수행했다.
‘Vietbeauty 2025’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뷰티 산업 전문 전시회로, 매년 600여 개 이상의 기업과 1만2천여 명 이상의 바이어가 참가하며 글로벌 뷰티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행사다. 전시회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미용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며, 특히 K-뷰티의 글로벌 확산 가능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전시회에 참가한 안성원 학생(항공서비스무역학과 3학년)은 “Vietbeauty 2025 전시회 첫 참가자로서 수업에서 배운 이론을 실제 현장에 적용해 보며 무역 감각을 키울 수 있었다”며 “낯선 환경과 언어 장벽에 긴장했지만, 직접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고 후속 미팅까지 성사되는 성과를 거두며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정성훈 동국대 WISE캠퍼스 GTEP 사업단장은 “학생들이 이론에 머무르지 않고, 실제 산업 현장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 전시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Vietbeauty 2025 전시회는 글로벌 시장 환경을 직접 체감하고 현지 기업 및 바이어들과의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무역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베트남은 빠르게 성장 중인 뷰티 시장 중 하나로, 이번 현장 경험이 학생들에게 넓은 시야와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가 참여하고 있는 GTEP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전국 20개 대학과 협력해 시행하는 대학생 무역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480시간 이상의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통해 해외 특화지역별 맞춤형 무역 전문가를 양성하며, 지역 내수기업 및 수출 초보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GTEP 요원들은 수출입 실무, 전시 마케팅,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무역 실무를 직접 수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실전 경험을 통해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황성신문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송인수 소방서장,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특강 성료..
동경주 주민들 “사용후 핵연료 보관 소급 지원하라”..
송인수 소방서장,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특강 성료..
경북도-루미엔-구미시 투자양해각서 체결..
경북도, 폭염 속 고추 토양수분관리 강조..
동국대 WISE캠퍼스, 무역 마케팅 현장 체험..
“요즘 모기가 없네?”…대신 9월 ‘가을 모기 역습’ 경고,..
경주시, 피서지 바가지요금 근절 캠페인 전개..
경북도의회, 유철균 경북연구원장 후보 인사청문회..
경주경찰서, 5대 반칙 집중 계도·단속 나서..
최신뉴스
동경주 주민들 “사용후 핵연료 보관 소급 지원하라”..  
인간 승리 왼발 박사 ‘이범식’ 경주 하이코 입성..  
경주 천년농장·대지농장 전국한우평가대회서 1·2위..  
경주시, 2029년까지 장애 없는 도시 만든다..  
동국대 경주병원, ‘급성상기도감염항생제 적정성평가’ 1등..  
경주 원도심 살릴 청년 창업가 모집한다..  
경주시, APEC 정상회의 대비 가로수 보호 나서..  
경주시, 피서지 바가지요금 근절 캠페인 전개..  
북천 새롭게 변모···친수형 생태문화공간으로 재탄생..  
APEC 성공 위한 전통시장 상인회 간담회..  
경주시, 직원 대상 드론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경주시민정보화교육 8월 교육 수강 신청 시작..  
농관원 경주사무소, 하계작물 현장 점검..  
경주몰 여름 특별 할인행사…20% 할인..  
경주시, 폭염 속 근로자 안전보호···2시간 마다 20분..  

인사말 윤리강령 윤리실천요강 편집규약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용황로 9길 11-6 (4층) / 발행인: 최남억 / 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