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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성동, 민원인 친절 응대·공무방해 대응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황성신문 기자 / 입력 : 2025년 08월 14일(목)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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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황성신문 | | 월성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병조)는 지난 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응대 및 공무방해행위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 환경 속에서 보다 친절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에는 공무원의 기본 자세, 갈등 예방 방법, 위기 상황 대응 요령, 공무방해자 퇴거조치의 법적 근거와 실무 사례 등이 포함됐다. 특히 실제 민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협 상황에 대비한 행동 요령, 감정노동 해소 방법, 공직자 간 경험 공유 등을 통해 실질적인 대응 능력과 공감 능력을 함께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최병조 월성동장은 “공무원은 시민에게 먼저 다가가 웃으며 친절을 실천해야 하며, 그것이 갈등을 줄이고 행정 신뢰를 쌓는 출발점”이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원인의 권리를 존중하면서도 공무원의 안전과 행정의 품격을 함께 지키는 균형 잡힌 민원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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