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7-15 오후 04:14: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문화·교육
전체기사
문화일반
문화
스포츠
기획
행사
교육일반
학교소식
뉴스 > 문화·교육
‘경주엑스포 봄 축제’대성황
어린이날 황금연휴 3일간 5만여 명 다녀가
권나형 기자 / skgud244@naver.com입력 : 2019년 05월 13일(월) 15:43
ⓒ 황성신문
어린이날 연휴동안 5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경주엑스포를 나다간 것으로 집계됐다. 경주엑스포는 지난 연휴 3일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봄 축제’에 5만 관광객이 다녀가 대성황을 이뤘다고 밝 혔다.
특히 가정의 달 황금연휴를 맞아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졌고 연휴 첫날인 4일 1만2천700여명, 5일 어린이날 2만8천400여명이 다녀갔다. 엑스포측은 연휴 마지막 날인 6일 오후 2시 현재 방문객을 9천여 명으로 집계 했으며, 3일간 경주엑스포공원을 방문한 관광객은 5만 명이 넘는 것으로 관측됐다.
경주타워 앞 특설무대에서 마련된 넌버벌 페스티벌에는 난타, 드럼캣, 셰프, 사춤2, 페인터즈, 플라잉 등 국내 최고 팀이 공연을 선보였고, 대사 없는 다양한 몸짓의 넌버벌 공연에 관람객들의 웃음이 넘쳐났다.
신라 고취대 의식행사와 포항예술고 학생들의 뮤지컬, 밴드, 무용 공연에도 박수갈채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넌버벌 페스티벌은 경주엑스포가 2015년 전국 최초로 기획한 이후 4년 만에 업그레이드해 선보이는 행사로 호응이 더욱 뜨거웠다.
페이스페인팅, 타로 운세, 로켓펌프 발사, 민속놀이, 물총놀이 등 체험놀이터에는 어린이 관람객들이 줄을 섰고 엑스포 공원 곳곳의 다채로운 포토존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봄날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100점을 선정하는 포토콘테스트 ‘엑스포 포토존을 찾아라’ 참여열기도 뜨거웠다. 많은 관람객들이 경주엑스포 봄 축제 포스터나 엑스포 홈페이지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어와 경주타워에 무료입장하기도 했다.
류희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은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로 관람객이 축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꾸몄는데 많은 분들이 찾아주어 기쁘다”며 “올해는 계절별로 특성화된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해 관광객들의 즐길거리를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권나형 기자  skgud244@naver.com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지역유력인사 A씨 경주시홍보전광판..
동천동체육회장 제8대 이·취임식 ..
주낙영 시장, 초심 잃지 말기 바란..
경주시, 신교통수단 도입방안 시민..
“문화재 수리·보수는 나의 천직입..
여기 말고는 갈 데가 없어서…
경주대 총장에 정진후 전 국회의원 ..
여름휴가 고향 경주서 보내기 운동 ..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시행
경주署, 원하는 시간·장소에 ‘탄..
최신뉴스
외동읍 발전협의회, 사랑의 집수리  
신월성 2호기, 제3차계획예방정비 ..  
경주 옥산서원, 유네스코 세계문화..  
경주시,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개..  
경주시, 5개 해수욕장 일제 개장  
A중학교, 14명이 1명에게 언어폭력  
日 치벤학원 수학여행단 경주방문  
경주시, 주민공동체 공모사업 공고  
경상북도 외국인근로자 축구대회 ..  
경주시, 업무 분리로 세정업무 ‘..  
문무대왕해양포럼·전국산악자전거..  
경주엑스포 ‘네잎클로버를 찾아라..  
경주시, 농어촌민박협회 회장단 간..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회 간담회  
경북문화공사, 日특수목적 관광단 ..  

인사말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금성로 375 (2층) / 발행인.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