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4:04:3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설
전체기사
뉴스 > 사설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 선거에 나온다니 부끄럽다
황성신문 기자 / 입력 : 2020년 02월 03일(월) 14:54

김형오 자유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이 대구경북 현역의원 50%를 물갈이 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경주지역 예비후보들의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원내든 원외든 공천 컷오프에서 자유로울수 없는 상황이다. 경주지역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들 면면을 보면 지역에서 함께 숨을쉬며 봉사를 해온 사람이 있는 반면, 선거 때만 되면 어디에서 무얼 하다 나타났는지 경주 사람을 팔며 지지를 호소하는 ‘철새정치인’도 있다.당 대표와의 친분을 내세우며 공천 100%를 자신하며 세치혀로 시민들을 우롱한다는 소문도 있다. 선거 때만 되면 나타나고 선거가 끝나면 핫바지 방귀 새듯이 사라지는 이러한 사람이 국회의원이 된들 경주를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단 말인가.이런 사람을 두고 우리는 이른바 ‘정치 꾼’이라고 부른다. 정치의 목적은 국민들을 편하게 하는데 있다. 경주가 가진 수많은 현안과산적한 숙제가 무엇인지도 모르는 이런 사람을 우리는 국회의원으로 뽑아선 안된다.

 소문이 사실 아니면 지역 민심은 아랑곳없이 오직 당 대표만 바라보며 공천 바라기만하는 정치인이 경주 시민들을 걱정하고 경주를 잘 살게 하겠다니 소가 들어도 웃을 일이다.특히 새천년민주당 소속으로 출마한 경력을 가진 사람이 지금은 보수의 기치를 들고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에 출마하겠다고 한다.이런 자를 우리는 가짜 보수라고 부른다.

 김형오 공관위원장의 말을 빌리면 컷오프대상에 왔다 갔다 한 인사를 컷오프에 포함시키겠다고 한다. 탈당과 입당을 반복한 인사도 문제지만 진보 좌파 정치판에 몸담았던 사람은 컷오프 대상 1위에 올려야 한다. 세치혀로 시민들을 우롱하지 말고 스스로 과거를 돌아보며 정치판을 떠나는 것이 맞다. 당대표와 동문이라고 다 공천 주나. 그렇게 치면 대한민국이 비좁다. 기본이 안 된 정치인이다. 국회의원을 하겠다면 최소한 몇 년이라도 경주에 거주하며 지역의 실정을 알고 있어야 한다. 철새처럼 떠돌다 보니 경주가 경주인지 경주가 영천인지 가물가물 할 것이다.

 국회의원 하면 용빼나.20때 총선에서도 예비후보를 사퇴하고 유력후보 캠프에서 기생한 전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도 한껏 몸값만 올려놓고 유력후보의 하수인으로 들어가는 것은 아닌지 하는 의문이 시민들로부터 나온다.

 자유한국당 공관위는 이러한 전력을 가진사람을 잘 살펴 공천에서 컷오프 해야 한다. 보수는 보수다워야 한다는 말이다. 이 사람이 혹시 보수의 탈을 쓰고 진보를 쫓는 것은 아닌지 잘 살펴야 한다. 필자는 진보와 보수중 어느 한 쪽을 지지하는 것이 아니다.

 최소한 보수의 집성체인 자유한국당 공천을 바란다면 색깔이 분명해야 한다는 말이다. 특히 경주는 대부분의 시민들이 보수라고 평가되고 있다. 빛바랜 보수를 주창하며 나를 지지해 달라고 하는 것은 양심에 입각한 진정한 정치인으로 평가될 수 없다.

 그는 “본인은 정치학을 전공해서 정치와 떼려도 뗄 수 없는 관계”라고 말한다. 진정 경주를 생각하며 본인의 말처럼 경주의 발전만 고민한다면 경주를 위해 출마를 거둬들이는 것이 맞다. 물론 정치판에 오래 머물다 보면 생각이나 지향하는 방향이 바뀔 수는있다.

 또 전략상 유리한 정당으로 옮겨 탈 수도있다. 그러나 보수든 진보든 외길을 걸으며 경주를 떠나지 말아야 한다. 그래야 시민공천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황성신문 기자  
- Copyrights ⓒ황성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진현동(進峴洞)은 구름을 마시고 토한다는 토함산(吐含山) 기..
이런 자를 요직에 앉혀선 안 된다..
장군교 보행자 우선?···교통약자 통행 고려 안했나..
국내 최대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서머 결승전 경주서 열린다..
경주시, 신재생에너지에 19억 원 투입한다..
진현동(進峴洞)은 구름을 마시고 토한다는 토함산(吐含山) 기..
경주경찰서, 북한이탈주민 버킷리스트..
경주시,탄소중립 선도도시 실현에 ‘한마음 한뜻’으로 뭉쳤다..
동국대 WISE캠퍼스 간호학과 김인홍 교수, 장관 표창..
한국수력원자력의 지역주민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눈길’..
최신뉴스
경주서 화랑대기 U-10·U-9 축구 페스티벌 개막..  
김석기 의원 국힘 원내대표 도전하나···시민들 ‘관심’..  
한수원, 월성1호기 최종해체계획서 초안 공청회..  
경주시-농림부, 604억 규모 공동투자...'농촌협약' ..  
경주시-한수원, SMR 활용 ‘탄소중립 도시 조성’ 상호..  
동국대 WISE캠퍼스 홍성호 교수, 최우수 논문상 수상..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기획보도..  
‘칠불암 5감 힐링체험’ 국가유산 활용 대표 브랜드 10..  
“탄소중립 실천 선도도시 경주”...선포식..  
황룡사 9층 목탑 디지털 복원 AR 서비스..  
경주시, 스마트 귀농귀촌 박람회서 우수 지자체상 수상..  
경주시새마을회,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경주시, 콜택시 ‘경주브랜드콜’ 하나로 통합 운영..  
경주시, ‘제102회 어린이날 큰 잔치’ 개최..  
경주시, ‘민간환경감시기구 설치·운영 조례’ 손질 나선다..  

인사말 윤리강령 윤리실천요강 편집규약 광고문의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찾아오시는 길 청소년보호정책 구독신청 기사제보
상호: 황성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05-81-77342/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용황로 9길 11-6 (4층) / 발행인: 최남억 / 편집인: 최남억
mail: tel2200@naver.com / Tel: 054-624-2200 / Fax : 054-624-0624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다01438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남억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